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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레이어 Layer 만드는 법
    유니티(Unity)/유니티 시작하기 2019. 2. 20. 17:00

    해당 티스토리 페이지는 필자가 유니티 C# 개발을 하면서 학습한 내용들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페이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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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썸네일 이미지 입니다.유니티 레이어 만들기



    안녕하세요 ㅎㅎ 카멜레온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선


    유니티 태그 Tag 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유니티 레이어 Layer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분들의 프로젝트를


    미리 열어서 준비해주세요.


    그럼 바로 알아봅시다.



    인스펙터 창의 Layer 이미지입니다.인스펙터 창의 Layer



    프로젝트 파일이 열렸다면


    레이어를 설정 할 게임 오브젝트를 눌러보세요.


    그런 다음 인스펙터 창을 보시면 Tag 옆에 Layer가 있습니다.


    Layer를 클릭해주시고,


    Add Layer를 눌러주세요.



    레이어 이름 설정 이미지레이어 이름 설정



    레이어 이름 설정 창이 열렸습니다.


    회색으로 처리된 부분은


    미리 세팅이 된


    기본 레이어들입니다.


    User Layer 부분에


    내가 원하는 레이어 이름을


    설정합니다.


    저는 PickMe라고


    레이어 이름을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 이름을 입력하면,


    저장을 누를 필요없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제 다시 레이어를 설정하려고 했던


    게임 오브젝트를 눌러봅시다.



    설정된 레이어 선택 이미지설정된 레이어 선택



    게임 오브젝트를 누른 후,


    인스펙터 창에서 다시 Layer를 누릅니다.


    방금 전 만들어뒀던 PickMe 레이어가


    생성되어진 것이 확인됩니다.


    PickMe를 눌러주세요.



    설정된 레이어 선택 완료 이미지레이어 선택 완료



    PickMe가 레이어로 설정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레이어를 설정해보았습니다.


    이상으로 유니티 레이어 Layer 만드는 법의


    포스팅을 마치며,


    잘 읽으셨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은 저에게 다음 포스팅을 위한 힘이 됩니다 ㅠ ㅠ


    또, 카멜레온이 다뤘으면 좋겠다하는 포스팅 내용을 달아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한 포스팅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meleon Studio가 만든 게임하러가기


    <젤랑점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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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러쉬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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