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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스크립트로 텍스트 표시하기
    유니티(Unity)/유니티 UI 2019. 2. 3.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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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썸네일 이미지입니다.유니티 스크립트로 텍스트 표시


    안녕하세요 ㅎㅎ 카멜레온입니다.


    오늘은 스크립트로 텍스트 표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시간엔 '유니티 텍스트 화면에 표시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스크립트를 만들고 스크립트에서 텍스트를 입력하면,


    스크립트에서 입력한 내용이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구현해보겠습니다.



    프로젝트 열린 이미지프로젝트 실행



    이전 포스팅에서 했던 내용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텍스트가 만들어져 있고, 이제 이 텍스트에 스크립트를 넣어볼까요?


    우선, Project 창에 스크립트를 만들어봅시다.



    스크립트를 만드는 이미지Assets 우클릭 > Create > C# Script



    Assets에서 우클릭을 한 후, C# Script를 하나 만듭니다.


    저는 스크립트 제목을 TextScript라고 했습니다.


    이 스크립트를 텍스트에 드래그 앤 드롭을 해줍니다.



    텍스트에 스크립트 넣는 이미지텍스트에 스크립트 넣기



    이렇게 스크립트가 잘 연결되었다면, 스크립트를 더블클릭하여 열어줍니다.



    아래 코드를 캡처해놓은 사진입니다.이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코드를 확인해주세요.



    스크립트가 열렸다면, 4번째 줄에


    using UnityEngine.UI;


    를 입력해줍니다.


    유니티의 UI를 사용하기 위해선 항상 위의 코드를 선언해주어야 합니다 !


    그리고 텍스트가 바뀔 오브젝트를 넣을 Text '상자'를 선언합니다.


    public Text ScriptTxt;


    그 후, 스타트 메서드에


    ScriptTxt.text = ""; 을 입력해줍니다.


    "" 사이에 입력하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저는 젤랑점핑이라고 입력했습니다 ㅎㅎ


    저장한 후, 유니티로 돌아옵니다.



    스크립트에 텍스트 넣는 이미지스크립트에 텍스트 넣기



    유니티로 돌아오면, Text UI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에 연결했던 스크립트 이름 밑에 빈 '상자'가 생겨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Text UI오브젝트(자기 자신)를 넣어주고, ▶를 눌러보면,,,


    짠,, 젤랑점핑으로 텍스트가 바뀌었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스크립트를 통해 텍스트를 표시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엔 '화면 클릭으로 텍스트 업데이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meleon Studio가 만든 게임하러가기


    <젤랑점핑>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ameleon.TangTangBall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29522379



    <크러쉬팡>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hameleon.CrushPang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50109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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