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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화면 클릭으로 텍스트 업데이트(2)유니티(Unity)/유니티 UI 2019. 2. 4.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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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텍스트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ㅎㅎ 카멜레온입니다 !
오늘은 화면 클릭으로 텍스트를 업데이트(1)에 이어서 2편입니다 ㅎㅎ
지난 포스팅에선 Input.GetMouseButtonDown을 활용하여 화면 어디를 눌러도
숫자가 +1씩이 늘어났었죠?
이번에는 버튼을 만들어서 화면을 클릭해도 +1이 되지않고,
오직 버튼을 클릭해야 +1씩 늘어나도록 해봅시다 !
캔버스 우클릭 > UI > Button
이전 포스팅에서 쓴 Project를 계속 쓰겠습니다 ㅎㅎ
우선, 캔버스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에 Button을 하나 만들어봅시다 !
버튼 생성
버튼이 너무 작아서 키워보겠습니다.
저는 PosY를 300으로 두고, 가로 세로의 크기를 300으로 두었습니다 !
버튼에 On Click 이벤트 연결
다음으로, 버튼의 Inspector 창에서 Button 컴포넌트에 들어가있는 On Click을 찾아보세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On Click() 밑에 +를 눌러서,
캔버스 안에 만들어 두었던 Text 오브젝트를 넣어주세요.
사진이 안보이시는 분들 중 이전 코드가 없으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에서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이제, Text 오브젝트 안에 있던 스크립트를 열어봅시다.
기존에는 업데이트문 안에 Input.GetMouseButtonDown를 사용했었죠?
이번엔 업데이트문을 지우고, GoldPlus() 메서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매서드 코드
public void GoldPlus()
{
Gold += 1;
ScriptTxt.text = Gold.ToString();
}
위 매서드에 안에 있는 내용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에서 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
다 완료가 됐다면, 저장하고 유니티로 돌아와주세요.
On Click에 Function연결
이제 위의 매서드를 버튼과 연결시켜주겠습니다.
매서드만 만들어놓고 연결하지 않는다면, 콘센트에 전기플러그를 꽂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플러그를 꽂아봅시다 !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On Click() 속 No function을 눌러 GoldPlus()를 연결해주세요.
자, 연결이 됐다면 시작버튼을 눌러봅시다 !
자, 버튼 이외의 공간을 눌르면 +1씩 올라가지 않죠?
오직! 버튼을 눌러야만 1씩 증가합니다.
여기까지 화면 클릭으로 텍스트 업데이트(2)도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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