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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캐릭터 움직이기 / 키보드 왼쪽, 오른쪽 화살표로 캐릭터 이동
    유니티(Unity)/유니티 코딩 2019. 2. 5. 20:54

    해당 티스토리 페이지는 필자가 유니티 C# 개발을 하면서 학습한 내용들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페이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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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썸네일 이미지입니다.유니티 캐릭터 움직이기


    안녕하세요 ㅎㅎ 카멜레온입니다!


    오늘은 젤랑이 캐릭터를 활용해서, 젤랑이를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여보려고 합니다.


    코드는 Input.GetKey를 사용하여 화살표 왼쪽, 오른쪽 KeyCode를 넣고,


    젤랑이가 잘 움직이는지 확인해봅시다.


    우선, 제가 Project 파일을 하나 올려드릴테니, 포스팅을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Test1.zip


    압축을 풀고 폴더에 들어가서 Assets > Scenes > Test를 열어주세요.



    프로젝트가 열린 이미지프로젝트 실행



    Project가 열렸다면, 젤랑이 오브젝트 안에 달린


     JellangJumping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아래 코드를 캡처해놓은 사진입니다.이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코드 보기를 눌러서 코드를 확인해주세요.




    스크립트가 열렸다면 위의 코드를 사진 처럼 넣어주세요.


    위 코드의 설명을 하고 넘어가자면, 우선 Move()라는 매서드를 따로 만들어주었습니다.


    바로 if절을 FixedUpdate문에 넣어도 되지만, 그렇게 하지 않은 이유가 있습니다.


    코드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유니티 내에서는 가독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움직임을 관리하는 매서드를 하나 만들어서 처리하는 곳에 매서드명만 넣어주면 보다 더 가독성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 Input.GetKey를 사용하여 왼쪽 화살표의 키 코드인 LeftArrow와 오른쪽 화살표의 키 코드 RightArrow를 넣어주었습니다.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스크립트가 달린 젤랑이의 X값이 - 3f만큼 누른 시간동안 움직이게 됩니다. Y는 고정이구요.


    반대로,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3f만큼 움직이게 됩니다.


    유니티 C# 코딩에서 포지션은 -가 왼쪽이고 +가 오른쪽입니다.


    이렇게 코딩이 완료됐으면, 저장한 후 유니티로 돌아가봅시다.





    유니티로 돌아왔다면, ▶를 눌러 확인해봅시다.


    어떠신가요?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왼쪽으로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움직이시나요?


    속도가 너무 빠르다면 위의 코드에서 3f를 줄이시고, 너무 느리다면 3f를 늘려보세요.


    여기까지 젤랑이 캐릭터를 움직이는 것을 구현해보았습니다 !


    GetKey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누르시고,


    KeyCode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누르세요.


    감사합니다 !


    Chameleon Studio가 만든 게임하러가기


    <젤랑점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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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러쉬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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