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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OnApplicationQuit 종료 사용법 / 에디터에서 확인 포함
    유니티(Unity)/유니티 코딩 2019. 2. 9. 15:28

    해당 티스토리 페이지는 필자가 유니티 C# 개발을 하면서 학습한 내용들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페이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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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썸네일 이미지유니티 OnApplicationQuit 사용법


    안녕하세요 ㅎㅎ 카멜레온입니다!


    오늘은 OnApplicationQuit(종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선 OnApplicationPause(일시정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죠.


    유저들이 홈 버튼이나 홀드 버튼을 눌렀을 때를 일시정지라고 한다면,


    아이폰 같은 경우는, 홈 버튼을 두번 눌러서 어플을 날려버린다던지,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는, 홈 버튼 옆에 정리하기(?)버튼을 눌러서


    어플을 날려버렸을 때의 경우를 종료라고 합니다.


    또는, 오랫동안 일시정지 상태에서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종료가 되지요.


    스마트폰 게임 내에서 따로 종료하기를 누르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알아봅시다!



    아래 코드를 캡처해놓은 사진입니다.이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코드 보기를 눌러서 코드를 확인해주세요.




    생각보다 코드는 아주 간단합니다.


    유니티 내에서 함수 실행 순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OnApplicationQuit는 이벤트 실행 중 가장 마지막 그룹에서 감지합니다.


    코드도 설명할 것이 없는 것 같으니,


    저장을 한 후에, 유니티로 돌아와서 ▶을 눌러봅시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확인하기 위해선, ▶을 눌렀다가 다시 누르면 종료입니다.


    게임종료 로그가 잘 찍히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카멜레온 스튜디오 같은 경우,


    <젤랑점핑>이나 <크러쉬팡> 게임에서 따로 종료에 관한 내용을 크게 넣지 않았는데요.


    넣은 내용이라고 해봤자 저장정도가 되겠네요.


    음..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는 홈버튼 옆에 뒤로가기 버튼이 있죠?


    그 버튼을 빠른 속도로 여러 번 누르면 게임이 종료되게끔 했답니다.


    iOS는 뒤로가기 버튼이 없기에 패스했구요 ㅎㅎ


    여기까지 OnApplicationQuit(종료)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또, 카멜레온이 다뤘으면 좋겠다하는 포스팅 내용을 달아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한 포스팅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meleon Studio가 만든 게임하러가기


    <젤랑점핑>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ameleon.TangTangBall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29522379



    <크러쉬팡>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hameleon.CrushPang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50109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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