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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반복문 DoWhile 정리 / Loop 루프문
    유니티(Unity)/유니티 코딩 2019. 2. 11.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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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썸네일 이미지입니다.유니티 반복문 Dowhile 정리


    안녕하세요 ㅎㅎ 카멜레온입니다.


    오늘은 유니티 반복문 중 Dowhile문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for / foreach / while문을 알아보았었죠.


    궁금한 분들을 위해 밑에 링크걸어두겠습니다.


    유니티 반복문 for문 정리 포스팅 >여기<

    유니티 반복문 foreach문 정리 포스팅 >여기<

    유니티 반복문 while문 정리 포스팅 >여기<


    while문에 대해 알고 있으시다면,


    Dowhile문은 간단합니다.


    while문과 매우 비슷하기때문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봅시다.



    아래 코드를 캡처한 사진입니다.이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코드 보기를 누르고 코드를 확인해주세요.




    DoWhile문과 While문의 차이는 바로 Do가 있냐없냐입니다.

    (장난치는 거 아닙니다.)


    while문 앞에 do란,


    do: 우선 먼저 중괄호{} 안에 있는 내용을 먼저 실행한 후,


    while: 반복문을 돌려라


    라는 뜻입니다.


    while은 바로 반복문이 돌지만,


    dowhile은 반복문이 돌기 전에 숨 고르기가 한 번 있다는 말이죠.


    코드 설명을 간단히 해보겠습니다.


    우선 Redbool 인트형 변수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Start문에서 do의 중괄호에 Redbool을 더해주는 코드를 넣어주고,

    (++는 1을 올린다라는 뜻)


    디버그.로그를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while문으로 77이 되기 전까지 레드불을 1씩 올리라고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로그가 어떻게 찍히는지 볼까요?


    유니티로 돌아와서 ▶을 눌러줍니다.





    자,, 보시면 "레드불 1개가 만들어졌습니다." 로그가 찍히네요.


    만약 while문으로 돌리면,


    "레드불 0개가 만들어졌습니다." 로그로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Dowhile문으로 돌리니,


    레드불이 1개가 생성되고 돌아갑니다.


    이상으로 Dowhile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while문이랑 Dowhile문은 이것 이외에는 차이가 없으니,


    나머지 while 관련한 내용들은 while 포스팅에서 정리해두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또, 카멜레온이 다뤘으면 좋겠다하는 포스팅 내용을 달아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한 포스팅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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