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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반복문 while 정리 / Loop 루프문유니티(Unity)/유니티 코딩 2019. 2. 10.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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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반복문 while 정리
안녕하세요 ㅎㅎ 카멜레온입니다.
오늘은 유니티 C#의 반복문 중 하나인 while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니티 while문은 요청한 값만큼 무한으로 반복합니다.
바로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이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코드 보기를 누르고 코드를 확인해주세요.
간단한 while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드 설명을 잠깐 해보자면,
과자(Snack) 10개를 선언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시작하면,
Snack가 0보다 크다면 while문이 계속 반복됩니다.
다시 말하면, Snack이 없어질 때까지 while문이 반복되는 것이죠.
저장하고 유니티로 돌아와서 ▶을 눌러보겠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과자를 먹어치웠습니다.
while문은 영상에서 보여지듯이, 엄청나게 빠른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while문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CPU 관리에 도움이 되겠죠?
이번엔 while문을 멈춰보도록 하겠습니다.
Snack이 5개 남았을 때, while문을 그만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while 반복의 멈춤은
break를 통해서 쉽게 처리할 수 있는데요.
5개 남으면 과자를 먹지말라고 해보겠습니다 ㅎㅎ
이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코드 보기를 누르고 코드를 확인해주세요.
break를 통해, Snack이 5가 되니 더 이상 반복을 중단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while문을 과자를 예시로 간단히 정리해보았는데요.
while문을 응용해본다면,
어떠한 처리가 True값을 반환할 때까지 null 값을 반환하다가
처리가 완료(True)가 되면, 다음 처리를 시작하도록 할 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이에 대한 포스팅은 추후에 while 반복문 응용하기 포스팅을 따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코딩] 카테고리에서 확인해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또, 카멜레온이 다뤘으면 좋겠다하는 포스팅 내용을 달아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한 포스팅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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