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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진동 구현 /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진동유니티(Unity)/유니티 코딩 2019. 2. 19.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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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진동 구현
안녕하세요! 카멜레온입니다 ㅎㅎ
오늘은 유니티 진동 구현을 해보려고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진동 구현을 해볼텐데요.
게임을 개발하다보면 스마트폰 내 진동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벽에 부딪혔다던지,
어떠한 패널티를 받았다던지,
폭탄이 터졌다던지,
게임이 종료됐다던지 등등
무수히 많은 곳에서 진동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진동이 유저 재미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곳에 사용된다면,
진동을 구현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겠지요.
게임에 진동을 넣으러 가봅시다.
유니티 프로젝트 열기
간단 예시와 함께 진동을 알아보기 위하여
프로젝트를 열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Chameleon Studio에서
진동을 구현했던 게임 중 하나인
<크러쉬팡> 게임의 프로젝트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버튼을 잘못누르면
진동이 나게끔 하였고,
진동 기능이 싫은 유저는
따로 설정창에서
진동을 OFF 시킬 수 있게 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ㅎㅎ
이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코드 보기를 누르고 코드를 확인해주세요.
진동을 넣을 스크립트를 열어주세요.
그 다음 위의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아이폰의 진동을
iPhoneUtils.Vibrate(); 로
나오게 했었는데,,
요즘에는 그냥
Handheld.Vibrate();
로 통합되서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ㅎㅎ
참 편한 것 같습니다.
스크립트를 저장하고 빌드하신 후,
스마트폰 내에서 진동이 잘 나오는 지 확인해보세요.
진동이 구현된 내용을
아이폰에서 녹화기능을 사용해서 뽑아왔습니다.
허허,, 녹화기능이라서 진동까진 못잡네요..
바본가봐요..
어쨌든 진동은 잘 구현되고 있었습니다.
패널티를 받으면 진동과 더불어서
화면 흔들림 현상도 같이 주었는데요.
화면 흔들림에 관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카메라 흔들림(Camera Shake)에 대한 포스팅을 해뒀습니다.
여기까지 유니티 진동 구현 / 아이폰, 안드로이드 진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동이 있으니 좀 더 직관적으로
게임 상황을 전달 받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잘 읽으셨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은 저에게 다음 포스팅을 위한 힘이 됩니다 ㅠ ㅠ
또, 카멜레온이 다뤘으면 좋겠다하는 포스팅 내용을 달아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한 포스팅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meleon Studio가 만든 게임하러가기
<젤랑점핑>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ameleon.TangTangBall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29522379
<크러쉬팡>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hameleon.CrushPang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50109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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