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니티 화면 터치 GetMouseButton
    유니티(Unity)/유니티 코딩 2019. 2. 4. 12:54

    해당 티스토리 페이지는 필자가 유니티 C# 개발을 하면서 학습한 내용들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페이지입니다 !

    - 틀린 부분이 있거나, 수정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 해당 내용을 공유 or 퍼가도 좋으나, 출처를 꼭 명시해주세요 !

    - 해당 글의 모든 저작권은 Chameleon Studio에 있습니다.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썸네일 이미지입니다.유니티 화면 터치 GetMouseButton


    안녕하세요 ㅎㅎ 카멜레온입니다.


    오늘은 화면 터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Input 클래스 중 마우스를 활용하는 자산이 있습니다.


    첫 째로는 GetMouseButtonDown,


    둘 째로는 GetMouseButton,


    셋 째로는 GetMouseButtonUp 입니다.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1

    GetMouseButtonDown



    Input 클래스 중에는 GetMouseButtonDown 이라는 자산이 있습니다 !


    화면에 마우스가 클릭이 되면 인지하는 것이죠.


    첫 번째로,


    Input.GetMouseButtonDown(0) 이 있습니다.


    왼쪽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를 말합니다.


    다음으로 Input.GetMouseButtonDown(1)이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를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Input.GetMouseButtonDown(2)가 있습니다.


    가운데 마우스 휠이 눌렸을 때를 말합니다.


    Input 클래스는 항상 if절 안에서 쓰입니다.


    if(Input.GetMouseButtonDown(0))

    {

         ~~이 된다.

    }


    '만약, 마우스버튼이 눌리면 ~~이 된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2

    GetMouseButton


    다음으로는 GetMouseButton 입니다.


    GetMouseButton 은


    화면에 마우스 클릭을 '하고있을 때' 인지합니다.


    마우스 클릭을 하고 떼기 전까지 계속 인지하는 것이죠.


    첫 번째로,


    Input.GetMouseButton(0) 이 있습니다.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를 말합니다.


    다음으로 Input.GetMouseButton(1)이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를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Input.GetMouseButton(2)가 있습니다.


    가운데 마우스 휠을 누르고 있을 때를 말합니다.


    Input 클래스는 항상 if절 안에서 쓰입니다.


    if(Input.GetMouseButton(0))

    {

         ~~이 된다.

    }


    '만약, 마우스버튼을 누르고 있므면 ~~이 된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3

    GetMouseButtonUp


    마지막으로 GetMouseButtonUp이 있습니다 !


    화면에 마우스 클릭을 '뗏을 때' 인지하는 것이죠.


    눌렀을 때는 인지하지 않지만, 손을 뗏을 때를 인지합니다.


    첫 번째로,


    Input.GetMouseButtonUp(0) 이 있습니다.


    왼쪽 마우스 버튼을 뗏을 때를 말합니다.


    다음으로 Input.GetMouseButtonDown(1)이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뗏을 때를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Input.GetMouseButtonDown(2)가 있습니다.


    가운데 마우스 휠을 뗏을 때를 말합니다.


    Input 클래스는 항상 if절 안에서 쓰입니다.


    if(Input.GetMouseButtonUp(0))

    {

         ~~이 된다.

    }


    '만약, 마우스버튼이 떼지면 ~~이 된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여기까지 유니티 화면 터치 GetMouseButto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다양하게 GetMouseButton을 사용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며,


    잘 읽으셨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은 저에게 다음 포스팅을 위한 힘이 됩니다 ㅠ ㅠ


    또, 카멜레온이 다뤘으면 좋겠다하는 포스팅 내용을 달아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한 포스팅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meleon Studio가 만든 게임하러가기


    <젤랑점핑>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ameleon.TangTangBall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29522379



    <크러쉬팡>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hameleon.CrushPang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501093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