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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ios 프레임 고정하기
    유니티(Unity)/유니티 코딩 2019. 2. 2.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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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 카멜레온입니다 ㅎㅎ


    오늘은 유니티 내에서 프레임 고정하는 코드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위의 코딩을 스크립트의 Awake문에 넣는다면 프레임이 60으로 고정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어플의 프레임이 60으로 되어있지만,


    ios(애플)의 경우 기본 프레임이 30으로 되어있기때문에 게임 내에서 어딘가 느릿느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 코드를 넣음으로써 프레임을 고정해주는 것이죠 ㅎㅎ

    (반대로 안드로이드의 프레임을 60으로 하지 않고 40, 50 등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안드용 스크립트에도 저 코딩을 넣으면 됩니다 !)


    하지만, 프레임 고정을 할 때 한가지 더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VSync를 만져줘야하는데요 !


    VSync는 View SyncTime의 줄인 말로, CPU와 GPU 작업간 동기화를 시켜주는 옵션입니다.


    요 놈이 자동 동기화 되는 것을 꺼주어야 프레임 고정이 잘 이루어집니다 !


    요놈을 끄는 법은 유니티 창 -> Edit -> Project Setting -> Quality 을 누르면 인스펙터 창에 해당 내용이 나오는데


    Other을 찾고 Vsync Count에서 Don't Sync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ㅎㅎ


    이상 프레임 고정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Chameleon Studio가 만든 게임하러가기


    <젤랑점핑>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ameleon.TangTangBall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29522379



    <크러쉬팡>

    안드로이드- market://details?id=com.Chameleon.CrushPang 

    IOS- itms-apps://itunes.apple.com/app/id1450109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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